[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게임 콘텐츠 제작업체의 기초 제작자로써 사전기획부터 디자인요소를 제작하고 해당 콘텐츠를 게임엔진에 구현하는 단계의 업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콘텐츠 제작의 도구로써 챗GPT, 2D,3D 그래픽 툴, 유니티 엔진을 학습하여 실무에 적합한 기술을 학습하여 게임콘텐츠 제작업체에 구직활동을 나설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1.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2.캐릭터, 배경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하는 능력을 함할 수 있다.
3.게임의 구조와 사용자 요구를 분석한 UI/UX 기획을 바탕으로 시인성과 사용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리소스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4.효율적인 게임 흐름을 만들기 위해 수학, 물리적 지식을 적용하여 최적화된 자료구조를 선택 및 적용하는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
5.상용 게임 엔진과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하도록,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VR 게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6.사용자 측의 게임 구동이 가능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플랫폼 개발환경을 구축하고,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7.사용자의 이용 행태와 트렌드 및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모델을 제시하여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게임 UI/UX 설계하기,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
8.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9.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10.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11.비NCS를 활용하여 챗GPT 활용법, 저작권관리 개념과 디자인 이론적 지식, C#프로그래밍언어와 유니티 기초 활용 등의 능력을 갖추어 NCS전공교과 학습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과정 내용 및 강점]
가. 관련훈련 직종운영
- 2016년 3월 3D Unity 게임(디자인&콘텐츠)제작 과정을 시작으로 2024년 유니티 사용 2D, 3D 게임콘텐츠 제작자 과정에 이를 때까지 매해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총 10회 동안 총 181명의 훈련생이 입소하여 92%에 달하는 과정별 평균 수료율과 2019년 이후 전국 평균 직종 취업률을 상회하는 50~77%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호남지역 유일의 게임 콘텐츠 제작관련 국기과정으로써 지역산업의 인력수급에 상당한 기여한다고 자부하고 있음.
- 2016 3D 유니티(Unity)활용 게임전문가과정 수료율 93.3%, 취업률 71.4%
- 2017 3D 유니티(Unity)활용 게임전문가과정 수료율 88.8%, 취업률 50%
- 2018 3D 유니티(Unity)활용 게임전문가과정 수료율 96.6% 취업률 51.7%
- 2018 3D 유니티(Unity)활용 게임전문가과정 수료율 92.3%, 취업률 58.3%
- 2019 3D 유니티 활용 게임콘텐츠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율 100%, 취업률 61.1%
- 2020 3D 유니티 활용 게임콘텐츠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율 95.4%, 취업률 77.2%
- 2021 3D 유니티 활용 게임콘텐츠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율 74%, 취업률 71% (동일직종 평균 취업률 44.8%)
- 2022 유니티 게임개발 및 게임콘텐츠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율 95% 달성
- 2023 3D 유니티활용 게임 콘텐츠 제작자 양성과정 수료율 96% 취업률 60%
-2024 유니티 사용 2D, 3D 게임콘텐츠 제작자 과정 진행중
-2024 AI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웹툰형 게임에셋 제작) 과정 진행중
나. 지역산업과의 연관성
- 광주CGI센터 내 게임센터설립과 지역 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의 열의를 보이고 있지만 업체들의 인력부족현상을 극복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 상황임으로, 본 교육기관을 통해 지역 게임업체들의 인력수급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음. 또한, 광주 글로벌게임센터 서바이벌오픈세미나(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주관), 광주 CGI게임 워크샵&세미나(광주CGI센터주관)등 지역 업체들의 행사에 부스나 발표교육기관으로 꾸준히 참여하여 훈련생의 취업을 위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다. 취업지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게임 산업 팀 및 콘텐츠개발팀과 적극적인 협동 작업을 진행하여 수료생과 지역 업체의 매칭 사업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음.
- 취업혁신센터운영 : 훈련생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취업혁신센터를 운영하여 취업 관련 전문 인력을 배치 훈련생들이 수료 후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함.
- 취업 지원을 위한 지역 업체들과의 적극적인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하여 훈련생들의 취업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게임콘텐츠디자이너]챗 GPT&유니티(Unity)를 활용한 게임 컨텐츠 제작A
[국비교육 기관명]
국제직업전문학교
[교육기관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백서로175번길 8 (서석동) (1-5층)
[국비지원교육 대상]
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5-05-29 ~2025-12-02 (1회차)
교육 시작일이 지난 경우, 추가 개설 여부는 전화 문의주세요.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지원교육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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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여부]
주간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