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자 국비지원무료교육 훈련과정의 강점]
첫째, 이 과정은 해상·항공·육상 등 현재 우리나라 물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해당 분야에 대한 인력 수요가 높은 인천에서 진행하는 과정이라는 지리적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물류·유통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인력/전문자격인력 부족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본원은 2007년 전국 최초로 물류·유통직업훈련을 실시한 기관이며 2015년부터 NCS 훈련을 진행한 우수훈련기관입니다.
둘째, 우수한 훈련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물류·유통 전공자로서 직훈교사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석사급 전임교사, 직훈교사 면허를 보유한 사무자동화 교사 등 우수한 교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셋째, 현재 인천지역에는 다수의 국내외 수출입 물류기업 및 무역·포워딩업체가 포진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쿠팡이 물류센터를 완공해 5,000명 이상 인력을 수급하는 등 인력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에 본원은 IPL(국제기획), 디지엘물류, 쿠팡, 패스트박스, GS리테일, 국제우편물류센터 등 많은 물류·유통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리자급 인력 배출을 위해 협약업체들이 요구하는 내용을 훈련과정에 포함시켜 편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150명을 상회하는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넷째, 1년에 한 번 응시 가능한 물류관리사의 평균 합격률은 30% 전후이지만 본원 16기 과정의 합격률은 무려 81.5%였습니다. 이렇듯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본원의 훈련과정을 통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다섯째, 이론식 강의 뿐 아니라 수료생 및 현업 종사자 특강, 취업 관련 서류 작성 특강 등 취업활동 지원까지 진행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 타직종 및 상위수준 편성사유 : 유통채널관리는 유통물류일반관리 과목, 마케팅믹스전략 수립은 유통마케팅 과목으로써 유통관리사 취득에 필요한 능력단위이므로 편성하였습니다.
[실업자 국비지원무료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과정명
(물류관리) 물류·무역·유통 실무자 양성과정
국비교육기관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인천 남동구]
국비교육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596 (구월동) 기한빌딩 8층 일부, 9층, 10층
국비교육대상자
구직자
국비훈련유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NCS직무
운송관리(02040306)
국비훈련기간
2024-12-20 ~2025-05-14 (2회차)
국비훈련시간
98일, 총680시간
국비훈련비
4,501,600 원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유통관리사2급,물류관리사
취업처 평균임금
-
주야구분/주말여부
주간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