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인터넷쇼핑몰을 제외하고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판매를 의미하며, 시장환경분석, 조직운영관리, 고객관계관리, 인/아웃바운드 마케팅, 텔레마케팅 시스템 운용을 수행할 수 있다.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1. 방송을 이용한 홈쇼핑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홈쇼핑은 하나의 쇼핑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PC 인터넷 쇼핑 시장의 성장이 홈쇼핑 성장을 주도했으나 최근에는 모바일이 온라인 시장 성장세를 이끌며 차세대 메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홈쇼핑 상담원은 고객과의 관계 및 기업의 대외적인 이미지 등을 고려하여 고객과의 관계에 있어서 고객과의 접촉 방식을 다각화시키고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시켜 기업의 이미지 상승과 동시에 기업의 매출 증대를 일으키는 중요한 인력이다.
2. 교육훈련 운영 분야
1. 협동사업체를 통한 우수한 A급 공용 왜래 강사진 확보
2. 평가결과에 따른 보충수업 지원 방안 마련
- 학습부진 훈련생 특별지도
- 추가 교육훈련 실시
- 고충처리를 위해 수시상담
3. 훈련장비 분야
- 다양한 S/W 최신버전 사용
- 현장에 필요한 장비를 사용하여 실습
4. 취업분야 강점
- 협업체가 중심이 되고 각 기관 취업 및 상담 담당자들이 한 팀이 되어 미취업자 취업박람회 공략 및 기업의 인재수요조사와 더불어 채용협약서 확보를 협력한다.
- 3개지역(서울,경기,인천) 10개 교육기관이 공동취업지원센터를 만들어 협업하며, 각 지역 취업알선 및 지역범위의 취업처를 공유해 취업자료 네트워크 구축
- 리쿠르팅 업체의 대표회사인 “사람인”과의 업무협약을 맺어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 수년간 교육업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교육의 특성 및 훈령생 수요에 적합한 과정을 선별하여 기관의 노하우 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