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1) 게임콘셉트기획을 시각화 하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캐릭터와 배경의 콘셉트이미지를 제작하는 능력을 드로잉과 채색기법을 통한 능력을 함량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2) 게임원화디자인을 바탕으로 2D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게임에 필요한 2차원 평면형태의 캐릭터, 배경 그래픽리소스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량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3) 정적인 그래픽리소스에 생동감있는 움직임을 주기 위해 동작을 구상하고, 캐릭터의 포즈와 물체의 움직이는 시간과 위치을 정의하는 2D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스킬동작, 걷기, 뛰기등을 연출하는 능력을 함량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4) 게임플레이를 원활하게 진행 할수 있도록 게임UI/UX를 분석하여 사용자 경험의 구성형태와 방향성을 정리하고, 인터페이스를 설계제작하며, UI와UX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량하는것을 목표로한다.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1) 이 과정은 1인 개발자처럼, 1인이 2D그래픽 파트를 모두 개발 할수 있는 능력을 키울수 있도록 기술을 습득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2)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인해 개발사의 인재상이 멀티플레이어적인 능력을 요구하므로, 1인 2D그래픽 작업능력은 개발사에서 인재 선택의 1순위 일수밖에 없다. 이과정은 이러한 멀티적인 인재상을 만드는 교육에 해당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3) 원화가로서 쌓아야 할 원화적인 능력 배경과 캐릭터의 원화 표현방법 + 그래픽리소스(배경, 캐릭터, 아이템등) 제작능력 + 모든게임에 필요한 애니메에션(2D) 제작능력과 + UI/UX분석력을 교육하여 멀티적인 인재상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국비지원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2D 게임 원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 양성과정
국비교육 기관명
서울게임아트학원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282 (종로6가 서울게임아카데미) 5층 7층 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