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직무
기업 및 소비자단체,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부서에서 물품과 용역 등에 관한 소비자 불 만 및 피해상담, 모니터링,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시, 소비자조사등 소비자 복지향상 유도하는 직무수행
실시기관 홈페이지
http://www.q-net.or.kr
실시기관명
한국산업인력공단
진로 및 전망
관련직업 : 고객상담원, 소보자 보호단체 관리자
취득방법
[1] 시 행 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2] 시험과목
필기 1. 소비자법과 정책 2. 소비자상담론 3. 소비자 정보관리 및 조사분석
실기 (100점) : 고급소비자 상담 실무
[3] 합격기준
필기 :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 : 60점 이상(시험시간 : 2시간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