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1. 게임 트렌드과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요소를 도출하고 게임기획 초안을 작성하는 능력 함양
2.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의 세계관을 창작하고 이에 따라 시나리오, 캐릭터, 배경을 기획하는 능력을 함양
3.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화면을 구성하고 조작방식을 기획하는 능력을 함양
4. 사용자를 위한 밸런스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밸런스 공식 기획, 데이터 작성, 공간 설계를 하여 콘탠츠를 배하는 능력 함양
5. 게임에 적용할 시스템 규칙, 공식, 테이블을 기획하는 능력 함양
6. 게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목표 대상의 특징 분석을 통해 초기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후 게임 플레이 지표의 분석결과를 활용할수 있는 능력 함양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 과정의 강점
1. 시스템의 전반적인 계획 및 관리
전반적인 사업의 구조를 기반한 프로그램 이용 및 서비스와 연계된 전반적인 요소에 대하여 구상하고, 게임 시스템의 구조와 설계를 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소프트웨어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 서비스 단계까지 전반적인 사업 캔버스를 그리는 능력을 키울수 있다. 또한 이러한 작업에 대한 일정과 마일스톤 등을 설정하여 해당 업무에 시작부터 끝까지 관리하는 방법도 배우게 되는 과정이다.
2. 레벨기획의 중요성
최신 게임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잘 만드는가 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잘 유지 하느야도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레벨기획이라는 것은 전체적으로 개발자와 유저가 소통하는 방식이며, 개발자의 의도와 유저의 니즈사이에서 그 절충선을 찾아 게임의 생명을 늘려나가는 작업과도 같다. 레벨기획에 대한 것을 중점적으로 배움으로써 밸런스 기획자 로서의 취업이 용이 하며, 밸런스 기획자는 현재, 수요보다는 공급이 부족한 직업으로 미래를 볼 수 있다.
3. 개발에 따른 품질개선 및 기술 보증
개발한 시스템 콘텐츠에 대한 기능에 대한 과업 계획, 테스트, 검수, 품질개선을 고안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시장의 필요를 융합하여 새로운 기능으로 편집해 낼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때로는 합치거나 때로는 나누는 등의 상황에 따른 다양한 기술 능력을 훈련하는 과정이다.
○ 기관의 강점
1. 훈련운영
- 면접과 레벨테스트 등을 활용하여 훈련생 선발 심사
- 매월 불시점검을 진행하여 훈련과정 문제점 파악 및 개선
- 훈련강사 매일 훈련일지, 주간 체크리스트를 통한 훈련과정 및 훈련생 관리
- 능력단위별 평가를 통해 훈련목표 달성 확인, 미달성자는 보강 후 재평가 실시
2. 취업지원
- 정기 취업특강 및 실무자 초청 강연
- 수료 후 무료 보충수업 실시
- 수료 후 6개월 동안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맞춤형 취업지원
- 산업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실질적인 취업지원 및 채용약정
3. 훈련생지원
- 다양한 경로를 활용한 고충 및 건의사항 수렴 및 피드백
-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훈련생 만족도 조사 후 훈련과정 운영 개선
4. 전문화된 인적요소
- 실무와 강의경력을 모두 갖춘 관련 분야 전문 교·강사 확보
- 매월 교·강사 강의평가 및 훈련생 설문조사를 기준으로 지속적인 교·강사 관리 및 개선
- 매년 교·강사의 NCS 교육 이수를 통해 직업훈련 역량 개발
[국비지원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게임기획 레벨디자인 제작 과정
국비교육 기관명
서울게임아트학원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282 (종로6가 서울게임아카데미) 5층, 7층, 8층 일부
국비지원교육 대상
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4-02-06 ~2024-11-12 (1회차)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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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처 평균임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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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여부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