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경로를 발굴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다.
- 조직의 내부역량 및 경쟁기업 분석을 통해 필요한 마케팅 영역에 대한 제휴 계획을 수립하고, 제휴사를 선정하여 관리할 수 있다.
- 표적시장에서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요소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이 최적으로 조합된 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 제품의 차별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시장을 선정하여 자사제품을 경쟁사 대비 유리하게 위치시킬 수 있다.
- 광고 환경을 분석하여 광고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콘셉트를 설정하여 매체 전략을 수립한 후, 광고 전략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기획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광고 목표 달성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콘셉트를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매체별 광고 실행 계획에 의거하여 매체를 선정‧구매하고 광고의 집행과 매체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① [훈련내용 방법 강점] 마케팅전략기획+PR/광고의 역량강화 훈련 제공
- NCS 모듈의 마케팅 전략기획을 주직종으로 하여, 유사직종인 PR/광고 능력단위의 효율적 교수설계를 통해 산업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 마케팅부터 광고까지 해당 직종에 필요한 부분만 핵심적으로 배치하여 집중 훈련 과정 설계.
- 최근 주목 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브랜딩,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내용까지 포함하여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과정.
- 마케팅 전반에 대한 기초부터 학습함으로써 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수강 가능.
- 이론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작업 등, 다양한 개인/팀 과제 수행을 통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전 영역에 대한 실무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함.
- 마케팅과 광고까지 심화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략기획부서, 광고대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관련 직무로의 취업 가능.
② [훈련교강사 강점] 마케팅 현장 전문가 강사풀을 통한 산업현장 맞춤형 훈련 제공
- 본 훈련과정을 강의할 훈련강사는 국내 유수의 광고 홍보 마케팅 기업의 현장경력과 관련 강의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현장 전문가로, 산업현장에 맞는 훈련 내용을 제공.
- 또한 현장 전문가로서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연계까지 시너지 효과 창출
③ [공모전 수상]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공모전 수상으로 검증된 훈련
- 2015년 국기직종 동일과정 수강생, 애경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동상 수상
- 2018년 내일배움카드제 동일과정 수강생, SK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공모전 우수상 수상
- 2019년 내일배움카드제 마케팅 과정 수강생,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우수상 수상
- 2019년 이수자평가 마케팅 직종 A등급(100점 만점에 가점 포함 101점)
- 그 외 기업마케팅 업체가 직접 주관한 마케팅 경쟁 프레젠테이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성과 창출 및 훈련 과정의 실질적 학습 성과 우수사례 창출
④ [훈련생 지원] 지속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
- 마케팅 분야 취업을 위한 전담상담사 보유, 1:1 맞춤형 직업상담 및 컨설팅을 통해 관련분야로맞춤형 취업지원
- 분야별 취업전략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전담 직업상담사의 사후관리진행
[국비지원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마케팅 광고 홍보&기획 실무
국비교육 기관명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1길 23 (명륜4가 대학로스타시티빌딩) 2~4층
국비지원교육 대상
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4-07-17 ~2024-08-27 (13회차)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
취업처 평균임금
-
주말여부
주간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