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교육함으로 4차산업의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제고하고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기획자들의 현업 경쟁력을 향상한다.
- 기업의 마케팅 관련 업무 희망자가 디지털마케팅의 이론의 습득으로 현업에서 즉시 디지털 마케팅 기획 관련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
- 실무 현장에서 희망하는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 운영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 단순한 디지털 마케팅 기획이 아닌 브랜드 컨셉에 입각한 브랜딩 마케팅과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할 수 있다.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 훈련과정
- 마케팅의 미숙련 경험자와 전문 강사간의 토론 및 사례중심의 수업 진행을 통한 마케팅 능력의 배양 체감 기회 제공.
- 이론의 주입보다는 실제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디지털 마케팅 문제의 파악과 해결을 위한 사례 및 직접 구현해 보는 실기 위주의 교육.
- 디지털, 온라인 등 최근 콘텐츠의 핵심점 가치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브랜딩 실무 운영을 과제와 프로젝트 참여 등을 통해 현장감 있게 이해할 수 있다.
- 교육생이 직접 차별적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브랜딩 기회를 직접 포트폴리오 사례로 구현함으로써 실무 경험을 체감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
■ 훈련교강사
- 기업 마케팅전략기획, 브랜드 컨설턴트, 컨텐츠 기획등 다양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경력과 12년간의 직업훈련교육 경험을 지닌 마케팅 전문 훈련교강사의 수업 진행
- 전문 직업상담 자격 및 HR 컨설팅, 멘토링 경력 보유한 강사가 수업 참여자에게 마케팅 업무 관련 멘토링 및 실무에서의 자신감 회복을 위한 모티베이션 중심의 수업 역량 강화
■ 훈련과정의 배경
- 최근 비즈니스들은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배가시키기 위해 스토리텔링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혼합하는 융합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 많은 훈련 과정이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실행 프로세스 위주의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으나 본 과정은 브랜드 마케팅과 브랜드 콘텐츠를 차별화하고자 한다.
-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가 본래 지녀야 하는 브랜드의 가치, 즉 창의적이며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최적의 전략안 구축을 위한다.
- 브랜드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을 통해 브랜드를 젊게 만드는 동시에 가시성을 높이고 브랜드의 충성심이 높은 팬을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는 기획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 훈련생 지원
- 과정에 대한 의견 수렴과 피드백을 통해 훈련운영 개선.
- 수강기간 동안 자습 및 자격시험 공부 등을 위한 스터디룸 제공.
- 센터 내에 있는 새로일하기센터에서의 전임 직업상담사를 배치함으로써 훈련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1:1맞춤형 취업지원(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등 취업컨설팅)
■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훈련기관
- 양질의 인프라를 통한 맞춤 훈련 및 훈련생 관리,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
- 연간 7,000여명의 훈련생이 이용하고 있으며, 높은 훈련만족도를 보이고 있음
-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음
[국비지원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디지털 브랜드 콘텐츠 기획자 양성(콘텐츠 마케팅 활용)
국비교육 기관명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1길 23 (명륜4가 대학로스타시티빌딩) 2~4층
국비지원교육 대상
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4-10-15 ~2024-11-26 (1회차)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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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처 평균임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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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여부
주간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