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개요
영업일 거래마감 후 대체 입출금 금액의 일치여부, 출납일계표와의 현금 입출금액 및 당일 잔액의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당일 계산을 마감하고 전표관리, 매월 결산 총괄업무를 수행한다.
수행직무
영업시간 마감전에 각 계에서 거래완료되어 보관중인 전표를 수합하고 내용 및 형식을 점검하여 오류 및 미비사항을 검토한다. 수합된 전표는 현금전표와 대체전표로 분류한다. 현금전표는 입금표와 출금표로 재분류하며 대체전표는 대·차변금액의 일치여부를 검산하여 과목별로 분류한 전표를 집계한다. 각 전표의 금액을 전표 총괄표에 기재하여 일일마감을 하고 손익분류표에 의거 손실금 및 이익금을 각 항목별로 산출한다. 월말마감 및 원장을 마감하여 확인하고 이월한다. 각 계정과목별로 과거의 증감실적을 감안하여 가결산을 추계하여 손익을 예상한다. 장부기록의 정리, 미결산계정의 정리, 미달환의 정리, 손익계정의 보증, 자산상각 등 결산 사전준비를 관계규정에 의거 실시하고 본결산 업무를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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