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개요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하기 위한 통합적 고객관계관리시스템의 분석, 설계 및 구축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행직무
기존의 고객정보 수집·관리 방법을 검토하여 효과적인 관리 방안을 세운다.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고객의 정보를 분석하여시스템을 설계한다. 설계안을 토대로 기업주에게 시스템의 솔루션 개념을 제안하고 자문한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추진 일정 및 자원 계획을 편성한다. 단위 시스템을 개발하고 관련된 시스템에 대한 인터페이스 과정을 통해시스템을 구축한다. 구축한 시스템에 대해서는 기술적 문서화를 기록 유지토록 하고, 사용자에게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교육과 기술적 자문을 한다. 최신 정보기술의 추세 및 동향을 분석하여 정보 기술의 변화에 대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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