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전체 훈련 목표]
- 병원코디네이터&상담실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분야의 병원에 병원코디네이터와 상담실장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한다.
- 훈련생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병원과목별 상담 실무, 병원마케팅관리 등과 같은 교과목을 편성하여 전문, 심화 지식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다.
-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 등의 이론지식 뿐만 아니라 고객 응대와 상담 실전 심화 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 본 훈련과정 수료 후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외에도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취득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으로는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 매니저, 병원상담실장, 고객관리사 자격증이 있으며, 이를 통하여 훈련생에게 교육 의지를 고취 시키고 병원에서 취업 시 요구하는 심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교과 상세 훈련 목표]
- 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 병원관리, 행정 및 원무관리 교과과정을 통해 이론 지식을 습득한다.
해당 교과과정은 원격 평가를 통해 훈련생의 수준을 평가하고, 보충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심화 지식을 배양할 수 있다.
- 병원 예약 및 응대 실습, 병원상담 실무 및 실습을 통해 진료 과목별 특징을 이해하고 다양한 응대기법, 상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병원환경관리, 진료서비스지원관리, 고객서비스관리, 고객응대관리 전문 직무 능력을 갖출 수 있다.
- 병원마케팅관리 교과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심화 지식을 배양할 수 있다.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훈련과정의 추진 배경]
- 병원코디네이터&상담실장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기본 내용 뿐만 아니라 전문 심화 지식까지 교육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훈련 과정이 되도록 한다.
- 훈련생 수준별 보충자료를 제공하여, 이론 교육의 중요성을 가미하여 실무뿐만 아니라 이론지식도 탄탄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훈련과정의 전문성]
- 고객응대 관리, 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와 행정 교과를 통해 병원코디네이터&상담실장로서 갖추어야할 기본 지식을 익힐 수 있다.
- 병원 예약 및 응대 실습, 병원상담 실무 및 실습을 통해 병원 현장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 NCS 수준을 2~4단계를 적절히 혼합하여 전문 이론 지식과 실전 능력을 갖추게 한다.
- 비NCS 교과과정에서는 기본 소양과 실무 능력을 다루어 훈련생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NCS승인 교강사 관리]
- 정기적인 교·강사 강의평가 및 훈련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교·강사 관리를 진행하여 훈련과정 품질 유지를 위해 노력한다.
- 교과과정에 특화된 다양한 전문 교강사가 훈련을 진행한다.
[취업 경쟁력 강화]
- 본 과정 수료 후 기업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민간 자격증인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 매니저, 병원상담실장, 고객관리사를 취득할 수 있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킨다
[체계적인 훈련생 관리]
- 훈련생별 행정담당 매니저를 배정하고 출결 확인 및 학습 진도 및 관리를 지원한다.
- 만족도 조사 및 훈련과정 상담을 통해 훈련생 학업 의지 고취 및 수료율을 제고한다.
[체계적인 취업 관리]
- 다양한 형태의 병원들과 채용 업무협약(MOU)을 통해 취업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 훈련생별 취업담당 매니저를 배정하여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첨삭 지도한다.
- 훈련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채용 건 공유를 통해 사후 관리를 지원한다.
[국비지원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병원코디네이터&상담실장과정 (LMS)
국비교육 기관명
한국종합교육원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언주로146길 18(동현아파트) 동현상가 2층
국비지원교육 대상
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5-01-17 ~2025-02-18 (1회차)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병원서비스매니저 1급,병원코디네이터
취업처 평균임금
-
주말여부
주간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