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일식현장에 꼭 필요한 조리기술 역량과 구체적인 실무 노하우를 습득하여 보다 빠른 현장적응능력을 갖출 수 있다. 넓은 시야에서 전체 업장의 흐름과 상황을 파악, 각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며, 자신의 위치에서 해당 역할과 책임으로 일식 조리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 단계별 학습목표 : 기초단계/ 숙련단계/ 완성단계
- 기초단계 : 조리분야로의 적응훈련(행동위주 사고로의 전환), 조리정확성
조리정확성, 정리정돈 및 위생/안전관리 습관화, 원내 규칙 준수
- 숙련단계 : 조리 동작의 연속성 등 속도위주의 정확도 보완(개인별 미흡부분)
- 완성단계 : 기술 및 조리, 담기의 완성도, 복합조리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요리는 30분 이내에도 결과물이 나오는 매력적인 분야이다. 많은 생각과 불필요한 분석으로 흐지브지되거나 부정적 결론을 내지 말고, 배운 즉시 행동으로 옮기며 반복, 수정/보완하며 실력을 갖춰간다”
■ 첫째, 일식 현장에서 꼭 필요한 핵심기술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이는 취업 후 단기간에 현장적응력을 높여준다.
- 업장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활어/선어/해산물의 구조와 해체법, 칼쓰임을 이해할 수 있다.
- 활어/선어의 정확하고, 빠른 칼쓰임을 반복적으로 훈련하여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 모둠 초밥과 회 조리의 기술숙련도와 담아내는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 둘째, 업장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한 실전메뉴 실습으로, 폭넓은 조리스펙트럼을 형성, '요리의 감'을 높일 수 있다.
- 원재료, 가공품 등 다양한 식재료의 취급법과 현업메뉴를 1인 1실습하며 조리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 실전 레시피, 수제비법소스와 응용활용법 등 쉐프의 조리TIP을 익혀가며, 현업메뉴 실행능력을 갖출 수 있다.
■ 셋째, 업장의 흐름과 상황을 파악, 구체적인 나의 직무와 역할, 책임을 이해할 수 있다.
- 식재료관리와 원가관리를 이해하여 프로의 비용의식을 갖출 수 있다.
- 요리사의 기본인 위생/안전관리, 정리정돈을 조리과정에서 실천할 수 있다.
- 요리인 마인드로 먹는 이에게 먼저 베풀고 기다리는 선순환의 구조를 이해하며, 동료를 배려할 수 있다.
- 수료 후 취업준비/현장적응/실무능력개발의 3단계 자기 관리법을 제시, 빠르게 관리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방향성을 제시한다.
[국비지원교육 훈련과정 강점]
기본+필수+현업메뉴로 구성하여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기술적인 상황대응 능력”과 “현업메뉴 실행능력”을 갖추기 위한 훈련과정으로 산업현장 조리기술위주의 전문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였다.
■ 3단계로 구성된 과정운영과 학습지도
- 초보자가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기초/숙련/완성의 단계별 목표로 구성
- 본 수업 전 동영상 학습지원으로 사전학습과 복습이 가능[ONCLASS]
- SNS 학습관리 및 평가관리
- 개별이해도를 반영한 실행리스트 공유, 성취도 향상을 위한 밀착 개인생활지도
- 저녁, 토요 자습 등 수업 외 자율학습활동 지원
- 수료 후 개인별 목적에 따른 활동지원
- 총괄관리(취창업, 과정운영)/조리교육/행정관리로 분업화된 꼼꼼한 관리
■ 실무 및 강의 경력 최소 15년 이상 전문 쉐프의 노하우 전수
- 국내/외 일식 실무와 직업훈련 경험을 겸비한 강사의 밀착형 생활 지도
■ 수료 후 멘토링 시스템
- 수료 후 개인별 목적에 따른 활동지원
- 개인특성을 고려한 면접 코칭 및 제휴사 취/창업 연계프로그램
- 취업 후 멘토링
- 창업 후 물류 및 인테리어 연계, SNS 홍보마케팅 지원, 메뉴컨설팅, 주방동선 검토, 현장방문 점검
- 제휴사를 통한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
- 선후배 연계프로그램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유용한 현장실무 정보 제공
[인적네트워크 구축]
[국비지원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일식 쉐프 마스터 양성과정
국비교육 기관명
일식요리 타츠원학원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43 (용두동 디그빌딩) 3층
국비지원교육 대상
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5-01-22 ~2025-03-31 (1회차)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
취업처 평균임금
-
주말여부
주간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