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자 국비지원무료교육 훈련과정의 강점]
본 교육은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으로서, 의료기술발달로 인간수명이 급속히 늘어 초고령화 사회로 치닫는 시점에서 필요한 교육이다.
본 교육을 통해서 부모, 주변 어르신에 대한 이해함과 동시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서, 자식이 돌보기 힘든 노인문제를 해결하며, 요양보호사로서 일자리를 창출을 할 수 있다.
특히, 요양보호사 직업은 고강도의 육체노동을 요구하기보다는 어르신의 마음을 헤아리고, 주변 정리정돈과 위생관리를 하는 업무이므로 65세 이상의 고령까지도 충분히 노동을 할 수 있다.
요양보호사는 취업 시에 학력과 연령의 제한이 없으며, 가족요양, 노인요양시설, 노인재가요양기관에서 지속적으로 필요로 하는 인력이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고령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자격증이며,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을 통해 이론/실기/실무능력을 갖춘 요양보호사를 배출할 수 있다.
1. 교육신청자격(성별, 학력, 나이 등) : 제한 없음
2. 외국인도 가능(단 체류조건, 체류기한 등 출입국관리법령 등에 위반되지 않는 자)→주요교육가능 비자종류 : 거주(F-2) 비자소지자, 재외동포(F-4)비자소지자, 영주(F-5) 비자 소지자, 결혼이민(F-6) 비자소지자, 방문취업(H-2) 비자소지자
3. 경력단절 여성, 저소득 가장, 생계형 일자리, 고령자, 은퇴이후 재취업 또는 가족요양을 원하는 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
4.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노인복지시설(요양원 및 재가시설)의 취업이 가능하며 장애인활동보조인, 노인돌보미,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응급구조사, 장례지도사, 요양코디네이터, 노인활동지도사, 호스피스, 간병사, 베이비시터와 같은 유사직종으로 전환이 용이하고, 어떠한 돌봄서비스의 업무를 담당하더라도 자신감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 본 교육원은 우수한 강사진과 훈련장비를 갖추어 철저한 훈련생의 출결관리와 체계적인 교육진행(정규수업, 진단테스트, 모의고사, 특강 등)을 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현장에서 필요한 갖추어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음.
[실업자 국비지원무료교육 내용요약]
국비지원과정명
(야간B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_(실업자근로자혼합반)
국비교육기관
엄마케어 요양보호사교육원[경기 성남시]
국비교육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58번길 10-7 (수내동 가나프라자) 401호
국비교육대상자
구직자
국비훈련유형
실업자계좌제
NCS직무
요양지원(06010108)
국비훈련기간
2025-02-06 ~2025-05-20 (2회차)
국비훈련시간
70일, 총320시간
국비훈련비
800,000 원
국비교육 관련자격증
요양보호사
취업처 평균임금
-
주야구분/주말여부
주야혼합 /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