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뷰 | 전체:64,951,393
LOGIN | SIGNUP 모바일모드
OFF
서울 국비지원교육
부산 국비지원교육
대구 국비지원교육
인천 국비지원교육
광주 국비지원교육
대전 국비지원교육
울산 국비지원교육
세종 국비지원교육
경기 국비지원교육
강원 국비지원교육
충북 국비지원교육
충남 국비지원교육
전북 국비지원교육
전남 국비지원교육
경북 국비지원교육
경남 국비지원교육
제주 국비지원교육
온라인
수강후기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광고매체기획원
직업정보 > 상세보기 | 2016-03-08 17:11:19

제목

광고매체기획원
내용
직무개요
광고를 수용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어떠한 매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를 파악하여 각종 매체전략(Media Plan)을 수립하고 국내외의 매체정보를 수집·분석한다.            



수행직무
방송광고(TV, 라디오, CATV)의 경우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요대상에 대한 광고도달빈도(Frequency), 도달범위(Reach)를 산출하고 예측하며, 이를 위해 시청률 및 청취율을 점검한다. 주요 고객층의 생활환경과 생활시간대에 대하여 조사·연구한다. 경쟁사의 방송광고비용지출 규모와 방송광고 시간대 등을 파악한다. 방송매체의 특징과 광고주의 의도, 소비자의 미디어노출상황 등을 고려하여 보고서를 작성한다. 지면광고(신문,잡지, 포스트 등)나 옥외광고(옥외광고판, 전광판 등)의 경우 매체의 특성을 파악하고, 수용자(광고를 보는 사람)의 특성을 분석하며, 신문발행부수 및 구독률을 조사한다. 제품의 특징과 소비자의 행동에 관한 실증적인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계절적 요인, 상품주기, 구매회전율 및 빈도 등을 고려하여 매체계획을 세운다. 인구통계적인 요소, 사회심리적인 요소 및 제품의 사용요소 등에 따라 매체의 목표대상층(target)을 선정한다. 상품의성격, 시장의 성격, 매체의 성격, 표현(메시지)의 적합성, 가용성, 광고비용의 규모 및 효율성, 경쟁사의 매체활동 및 지역성 등을 고려한 광고매체선택을 광고주담당자(광고업), 면광고매체구매원(광고업), 방송광고매체구매원(광고업)과 협의한다. 광고동향통계, 매체효율평가모델, 매체전략모델, 매체정보분석모델 등을 활용하여시청률, 청취율, 구독율, 노출도 등 수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분석하여 종합보고서를 작성한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게시글 광고매체구매원 2016-03-08 17:08:16
다음게시글 광고모델 2016-03-15 15:33:59
직업정보 전체목록 (1033)
번호
|
제목
|
등록일
478
광고제작연출감독
2016-03-21
477
광고음향기획원
2016-03-21
476
광고영업원
2016-03-21
475
광고영업사무원
2016-03-21
474
광고영상연출기획원
2016-03-15
473
광고물제작사무원
2016-03-15
472
광고문안작성원
2016-03-15
471
광고모델
2016-03-15
470
광고매체기획원
2016-03-08
469
광고매체구매원
2016-03-08
468
광고마케터
2016-03-08
467
광고디자이너
2016-03-08
466
광고도장기능사
2016-03-05
465
광고기획총괄관리자
2016-03-05
464
광고그래픽디자이너
2016-03-05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자료실 카테고리
NEWS
0
보도자료
681
직업정보
1033
자격증정보
556
국비학원정보(2017)
1398
국비학원정보(2016)
1638
대학원입학정보
0
회사연혁
75
공지사항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