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직무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에서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최신식 기술까지 동 원하여 인바인더와 아웃바인더의 직무수행
실시기관 홈페이지
http://www.q-net.or.kr
실시기관명
한국산업인력공단
진로 및 전망
관련직업 : 텔레마케터, 전화고객상담원
취득방법
[1] 시 행 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2]시험과목
필기 :1. 판매관리 2. 시장조사 3. 텔레마케팅관리 4. 고객응대(시험시간 : 2시간30분)
실기 : 텔레마케팅 실무(시험시간 : 작업형 1시간 30분 정도, 필답형 : 1시간 30분)
[3] 합격기준
필기 (매과목 100점) :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 (100점) :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