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뷰 | 전체:69,851,889
LOGIN | SIGNUP 모바일모드
OFF
서울 국비지원교육
부산 국비지원교육
대구 국비지원교육
인천 국비지원교육
광주 국비지원교육
대전 국비지원교육
울산 국비지원교육
세종 국비지원교육
경기 국비지원교육
강원 국비지원교육
충북 국비지원교육
충남 국비지원교육
전북 국비지원교육
전남 국비지원교육
경북 국비지원교육
경남 국비지원교육
제주 국비지원교육
온라인
수강후기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광고주담당자
직업정보 > 상세보기 | 2016-03-23 15:43:17

제목

광고주담당자
내용
직무개요
광고대행사에서 고객(광고주)을 위한 광고물의 제작을 기획하고, 광고물의 제작 일정 및 방향을 조정하며 광고주를 관리한다.             



수행직무
광고주에게 대행사를 효과적으로 알려 광고대행계약을 체결한다. 광고대행사에 속해 있으면서 광고대행사와 광고주간의 연락을 담당한다. 광고주에게는 대행사를 대표하고 광고대행사에게는 광고주의 입장을 대변한다. 광고제작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광고주와 지속적으로 의견을 교환해야 하는데, 광고주담당자는 광고회사의 제작 상황을 광고주에게 전달하고, 광고주의 의견을 광고회사에 설명한다. 광고주의 광고나 머천다이징 문제를 분석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거나 대행사의 광고기획이나 제작물을 광고주에 제시하여 승인을 받는 일, 광고주의 의견을 대행사에 전달하는 일 등을 담당한다. 사안에 따라 효과적인 광고기획안을 광고주에게 제출하거나 부가적인 설명을 하며, 필요에 따라 광고설명회를 공개나 비공개로 개최한다. 경영과 광고에 관한 지식과 광고대행사의 기능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한다. 광고할 상품이나 용역에 관한 자료를 조사하여 분석하고, 광고마케터와 광고제작팀의 협조를 얻어 광고표현전략과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회의를 개최한다. 마케터(광고업), 매체기획자(광고업) 등과 같은 광고제작팀과 협의하여 광고기획서를 수정·보완하고 광고주의 의사결정자와 협의하여 광고의 제작방향을 총괄적으로 결정한다. 광고기획서에 따라 제작과정의 예산시행을 검토하고 제작 전반에 대한 사항을 관장한다. 광고제작에 소요되는 예산을 수립·조정한다. 제작된 광고를 검토·평가하고 광고의 실시계획에 따라 광고를 시행한다. 상황에 따라 광고표현물을 다시 제작하기도한다. 시행된 광고의 효과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분석하여 정리하여 광고주에게 보고하고, 자체 보관용 자료로 정리하기도 한다. 광고물이 완성되면 화면의 구성, 상품의 광고효과 등을 확인하고 시사회를 거쳐 광고주의 최종 승인을 얻기도 한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게시글 광고제작연출감독 2016-03-21 15:46:37
다음게시글 광고지면사무원 2016-03-23 15:44:01
직업정보 전체목록 (1033)
번호
|
제목
|
등록일
493
광산배관원
2016-04-04
492
광산기술자
2016-04-04
491
광산기관차운전원
2016-04-04
490
광산기계수리원
2016-03-30
489
광산궤도원
2016-03-30
488
광반도체연구원
2016-03-30
487
광물추출원
2016-03-30
486
광물분석원
2016-03-28
485
광물감정원
2016-03-28
484
광디스크프레싱원
2016-03-28
483
광디스크인쇄원
2016-03-28
482
광고홍보관리자
2016-03-23
481
광고판매관리자
2016-03-23
480
광고지면사무원
2016-03-23
479
광고주담당자
2016-03-23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자료실 카테고리
NEWS
0
보도자료
681
직업정보
1033
자격증정보
556
국비학원정보(2017)
1398
국비학원정보(2016)
1638
대학원입학정보
0
회사연혁
75
공지사항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