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위한 실무 교육 실시
|
보도자료 > 상세보기 |
| |
2016-08-15 11:25:32 |
|
|
|
|
내용 |
|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지난 1일부터 2주간 남서울대학교에서 특성화고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현장학습 심화교육을 12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음 달 초부터 12주 동안 호주, 미국, 일본 등에서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현지기업 실습 등을 통해 현지 적응력을 높여 해외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영어 및 일본어 교육을 위한 원어민 교사와 파견국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질 인솔교사 등이 참여해 영어 및 일본어 교육, 비전 세우기, 산업보건과 위생, 안전한 직장생활, 안전체험 교육, 대인관계 및 글로벌 에티켓, 나의 진로와 취업전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실습 시 직무영어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직무영어 앱'을 활용한 교육으로 직무영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줬고, 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응급처치, 지진 등 사회재난대비 훈련 등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충남도교육청 김환식 부교육감은 "글로벌 현장학습이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큰 세상, 큰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교육청도 특성화고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
|
|
|
|
|
|
|
|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
|
보도자료 전체목록 (681) |
|
|
| | | | | | |
|
|
| 81 | | 안산시, 제1회 잡아드림 자유학기제ㆍ진로 축제 개최 | | 2016-08-25 | |
|
|
| 80 | | 과천시, 예비창업자 위한 창업보육실 입주자 모집 | | 2016-08-25 | |
|
|
| 79 | | 인천서구 가좌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 2기 창업자 모... | | 2016-08-25 | |
|
|
| 78 | | 인천남동구, 구인업체 집중 현장발굴로 맞춤형 구인구직 매... | | 2016-08-23 | |
|
|
| 77 | | 광명시, '3D 프린터 미니박람회' 개최 | | 2016-08-23 | |
|
|
| 76 | | 중기청, 창조경제 실현 위한 대규모 벤처투자 설명회 개최 | | 2016-08-23 | |
|
|
| 75 | | 중기청, 청소년 비즈쿨 특화캠프 참가자 모집 | | 2016-08-23 | |
|
|
| 74 | | 서울시, '2016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응모 접수 | | 2016-08-17 | |
|
|
| 73 | | 인천여수구,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 | 2016-08-17 | |
|
|
| 72 | | 옥천군, '찾아가는 일자리 센터' 운영 재개 | | 2016-08-16 | |
|
|
| 71 | | 안산시-중소상공인희망재단, 소상공인 모바일마케팅 역량 ... | | 2016-08-15 | |
|
|
| 70 | | 안산시, 취업과 인력 채용 기회 제공 919취업광장 개최 | | 2016-08-15 | |
|
|
| 69 | |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위한 실무 교육 실시 | | 2016-08-15 | |
|
|
| 68 | | 광명시, 올 상반기 5,387개 일자리 창출 | | 2016-08-15 | |
|
|
| 67 | | 하동군, 대학위탁 평생교육과정 내달 개강 | | 2016-08-09 | |
|
|
| 66 | | 보은군 고등학생, 핀란드 선진문화 체험길 | | 2016-08-09 | |
|
|
| 65 | | 파주시중앙도서관, '장애인 직업생활 노하우' 강좌 개설 | | 2016-08-08 | |
|
|
| 64 | | 고흥군, '곤충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 지정 | | 2016-08-08 | |
|
|
| 63 | | 의정부시, '뉴-스타트 4050 직업상담 실무자 양성과정' 운영 | | 2016-08-08 | |
|
|
| 62 | | 삼성전자-미래부,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 부트캠프 개... | | 2016-08-08 | |
|
|
|
|
|
|
|